사이클경기장-MTB경기장 Home  >  사이클소개  >  사이클경기장  >  MTB경기장

MTB경기장

마운틴바이크경기장 마운틴 바이크 경기장 코스는 가능한 산림로와 통로, 야지, 흙 또는 자갈길을 포함해야 한다.

포장로 또는 타르칠을 한 도로/아스팔트로는 전체 코스의 15%를 초과할 수 없다. 기본적으로 크로스 컨트리와 다운힐 코스는 따로 분리되어야 하며, 같은 코스를 공유할 수 없다. 그러나 동일한 코스를 공유한다면 서로 연습 기간이 상이하게 할당되어야 한다. 관중은 모든 공식 훈련 및 경기시 코스밖에 있어야 한다.



크로스컨트리

코스는 지형과 기후 조건에 구애됨이 없이 100% 자전거를 탈 수 있어야 한다. 선수가 올바른 코스를 따라 주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일정한 간격을 두고 코스 주위에 표시판이 표시되어야 한다.
벽, 나무 그루터기, 나무 기둥과 같은 곳에는 건초 꾸러미 또는 적절한 볏단 등을 사용하여 선수 안전 보호를 위한 방어벽을 만들어 놓아야 하며, 또한 위험한 지역을 알려주기 위해 눈에 잘 보이는 곳에 표시판을 설치해야 한다.
기술대표와 심판장의 판단에 따라 빠른 속도가 나는 구역에는 코스 이탈 방지용 테이프를 설치하여 선수들이 코스에 따라 경기에 임할 수 있게 하여야 한다.

다운힐

코스는 높이 1.5∼2m의 대나무 또는 스키활강 기문으로 표시하며 기술대표와 심판장의 판단에 따라 빠른 속도가 나는 구역에는 테이프를 설치하여 선수들이 코스에 따라 경기에 임할 수 있게 하여야 한다.
안전을 위한 방어벽과 위험 및 코스를 알리는 표시는 위 크로스 컨트리에 언급한 것과 같은 시설을 해야 한다.